인천공항에서 을왕리 택시 타는 법 및 가격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천 제1 공항에서 을왕리로 택시 타는 법 및 가격(택시 비용) 등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을왕리에 집을 두고 있기 때문에 을왕리 명소별 택시 비용 등도 예상해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1 공항에서 타는 법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천공항 택시 타는 법
일단 공항을 보시게 되면 1층에 택시들이 줄 서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저도 처음 알았지만 무작정 타는 것은 아니었는데요, 을왕리로 가는 택시가 따로 준비되어 있었고 택시를 타기 위해서는 택시 Information이라는 곳에 이야기를 해야 했습니다. 사진은 준비하지 못했지만 1층 6번과 7번 출구를 나가게 되면 사이에 택시 Information이라는 작은 매표소 비슷한 곳이 있습니다. 이는 1층으로 나와서 횡단보도를 1개 건넜을 때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다만 택시 Information을 찾으셨더라도 특별히 표를 뽑는 것은 아니며 을왕리로 갈지 이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바로 택시를 불러주시고 불러준 택시로 가서 자세한 위치를 이야기해주시면 됩니다.(택시 Information은 1층 6번 출구에서 나가는 것이 가깝습니다. 7번 출구로 나갈 시에는 횡단보도를 건넌 후 6번 방향으로 가시면 됩니다.) 이어서 가격을 보시겠습니다.
2. 을왕리 가격(택시비용)
운서역에서 을왕리에 올 때는 약 15,000원의 고정비용이 발생하는데요, 인천 제1공항에서는 약 12,000원 이내의 요금이 발생합니다. 이는 제가 늘목이라는 식당까지 약 11,000원의 비용이 들었기 때문에 생각하는 것인데요, 다만 평일에 차가 없이 빨리 간 금액이니 차가 막힐 경우 조금 더 나올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늘목 음식점까지 약 11,000원 이내로 나올 것이라고 생각되며, 을왕리라면 12,000원 왕산이라면 여기에 500원 추가가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마시안 지역으로 이동하실 경우, 좀 더 거리가 있는데요, 왕산보다 더 거리가 길기 때문에 13,000원 근처는 나올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무의도 쪽을 가시게 된다면 비용은 더 올라갈 것입니다. 사실 마시안 해변 쪽이나 무의도 쪽을 가실 것이라면 버스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