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모음집/검색정보

키움증권 영웅문 금 거래 방법(금 계좌 개설)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2.
반응형

키움증권 영웅문 금 거래 방법(금 계좌 개설)

 

많은 분들이 최근 안전자산에 대한 관심인 높아지면서 금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는데요, 코로나19 이후 화폐의 유동성이 크게 증가하면서 실물자산인 금의 중요성은 더 높아진 것 같습니다. 그런데 금을 ETF로 많이 하시는 데 이는 실제 금을 거래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KRX거래소로 금 거래를 할 수 있는 키움증권 영웅문 S Futures+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금 거래 이전에 금 계좌를 먼저 만드는 것이 필요합니다. 차례대로 보시겠습니다.

 

1. 금 계좌 개설

키움계좌개설 어플 사진
키움계좌개설

아마 국내주식이나 해외주식 거래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키움계좌개설을 통해 계좌를 만드셨을 것입니다. 다만 그 계좌로는 금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다시 계좌 개설을 새롭게 해야 하는데, 계좌를 만들다 보면 거래 목적이라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거기서 금 거래 표시가 있는 것을 클릭하신다면 금 계좌를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계좌 개설 절차는 기존 주식거래 계좌와 동일합니다. 계좌를 다 만드셨다면 거래를 할 수 있는 어플을 깔으셔야 합니다.

 

2. 금 거래 방법

영웅문S Future+ 어플 사진
영웅문S Futures+

위와 같은 어플을 찾아서 깔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들어가면 다음 페이지로 연결됩니다.(들어가서 왼쪽 페이지 맨 아래 영웅문SF를 눌러줍니다.)

 

금현물 페이지 사진
금현물 페이지

선물 쪽으로 페이지가 가있을 수도 있는데, 위의 명시된대로 들어오신다면  금 현물 페이지가 있습니다. 호가를 누르시면 됩니다.

 

금 호가창 사진
금 호가

금은 1g 가격으로 거래됩니다. 현재는 65,000원 근처에서 움직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주식계좌처럼 똑같은 방식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 금은 실제 금으로도 바꿀 수 있으며, 바꿀 때에는 10%의 금은 차감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코로나 전에 4만 원 때에 있었다고 하는데 8만 원 정도까지 갔다가 내려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산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때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