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시험 준비물, 꼭 챙겨가세요!
오늘은 토익 시험 준비물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대부분 시험 일정 접수나 온라인 점수 확인 등은 쉽게 하실 것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이런 것들은 ybm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한 후 쉽게 찾아서 하실 수 있습니다. 5만 원 정도에 시험을 치르는 토익 시험, 어떠한 준비물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참고로 어제 토익 시험을 보고 왔답니다.
토익시험에 무조거 가져가야 하는 것은 "신분증, 연필(샤프), 지우개"입니다. 신분증에 경우, 어떤 신분증까지 되는지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주민등록증을 가져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토익 시험의 경우, 컴퓨터용 싸인팬이나 싸인팬 등이 사용금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답안 체크를 연필(샤프)로 해야 합니다. 답안 체크를 잘못했을 경우에는 지우개로 지우면 되죠, 연필은 2개 이상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 치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한 시간 정보도 포함해드리겠습니다. 토익 시험 시작은 공지되어있는 시간보다 약 40분 정도 뒤에나 시작이 됩니다. 그러니 늦게 가는 것을 추천드리는 것은 아니지만 늦었다고 포기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대략 공지되어있는 시간보다 10분 뒤에 답안지를 먼저 주고 수험번호나 이름 등을 적게 됩니다. 수험번호의 경우, 카카오톡으로 1시간 전에 온라인으로 공지가 되기 때문에 핸드폰을 보고 적어도 되며, 라벨을 붙여주는 것이 있는데 그것을 보고 적으셔도 됩니다. 아, 참고하셔야 할 것이 자신이 가야 할 고사장이나 좌석은 핸드폰으로 시험 1시간 전쯤에 내용이 전송되니 꼭 보시기 바랍니다. 저의 경우, 이를 보지 못해 약간 고생한 경험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리하면 "신분증, 연필(샤프), 지우개"를 지참하고 시험 1시간 전 카카오톡에 온 고사장과 좌석을 확인한 후, 가서 답안지 등에 작성하시면 됩니다. 답안지 작성 이후, 핸드폰과 가방은 앞으로 내놓게 되고 마무리 되는 시점에서 문제지와 답안지를 거둬간 다음 끝이 나게 됩니다. 많은 시험생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댓글